예배에 대하여
예배의 의의
· 예배는 살아 계신 하나님 아버지와의 인격적인 교제이며,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신령과 진정으로 기쁘시게 하는 봉사이다.
· 예배는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우리에게 임재하시며 ‘너는 내 것이라’고 확인하는 시간이다.
· 예배는 우리의 허물과 죄를 용서해 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대해 감격과 찬미로 영광 돌리는 시간이다.
· 예배는 하나님의 말씀인 설교를 통해 은혜 받는 시간이다.
· 예배는 인간 중심, 인간 본위의 생활에서 하나님 중심의 생활방식에 의해 하나님의 뜻대로 살겠다는 결단의 기회이다.
· 예배는 평소 불신앙의 환경과 사귐, 세상으로 이끌려 해이해진 심령을 다시 회개하며 새 힘을 받는 시간이다.
· 전체 신자가 마음을 묶어 드리는 공중예배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하나님의 사랑으로 흩어지면서 전도하는 복음의 용광로이다.
· 예배는 주님도 한 분이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인 공동체로서의 교회를 확인하는 곳이다.
· 예배는 하나님을 기쁨으로 섬기고 봉사하는 결의의 장소이다.
· 예배 중의 성찬은 교회의 기초인 동시에 예배의 중심이다. 예전은 주님의 몸과 피를 나누는 거룩한 시간이다.
"예배에 대하여" 리스트
최재화 (감독)
기독교대한감리회 중앙연회 감독이며 명암교회 담임목사로 시무 중인 최재화 감독은 협성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아세아학원을 수료, 감리교신학대학교 선교대 학원 졸업, 미국 에모리대학에서 연수를 했다. 겨레사랑선교회 이사, 성남시 기독 교연합회 부회장, 감리교 홍보출판국 위원, 기아대책 성남지역 이사, 기독교대한 감리회 중앙연회 총무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평신도대학』, 『예수님, 어떻게 믿을까요?』가 있으며 『트리니티말씀대전』을 편역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