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삶의 비결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시 81:10).

하나님은 우리가 금년 한 해를 성공적으로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한 번도 실패하신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된 사람이 실패하고 실의에 빠져 사는 것은 하나님의 뜻도 아니거니와 하나님께 영광된 일도 아닙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그 중요한 비결 중의 하나가 바로 성취 동기입니다.
성취 동기란 다른 말로 바꾸면 ‘꿈’입니다. 우리가 미래에 대한 꿈이 없이 현실에 억압되어 불평하고 탄식하고 부정적인 몸부림만 친다면, 결코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비록 오늘은 어렵고 불행한 처지에 있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성취 동기를 크게 가지는 마음 자세가 있어야 합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사업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가정을 꾸리는 주부는 더 행복한 가정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세움으로써 성취 동기를 크게 가져야 합니다. 성취 동기는 하나님께서 복을 담아 주실 수 있는 그릇입니다. 만일 이 그릇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복을 주시겠습니까?

가난하고 못사는 것은 무성한 잡초와 같아서 아무리 잎사귀를 뜯어내어도 여전히 가난하기 마련입니다. 그 마음속에 있는 부정적인 생각의 온상을 파헤치고 뿌리를 뽑아내지 않으면 가난이 떠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을 뽑아내고 거기에 축복과 성공의 의식을 심어서 성취 동기가 자라게 하면 곧 가난이 변하여 부요가 되고, 실패가 변하여 성공이 되며, 저주가 변하여 축복이 됩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자나깨나 꿈을 품고 입으로 시인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편 81 편 10 절에는 분명히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야훼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얼마나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축복의 말씀입니까?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오늘부터 마음속에 강한 성취 동기를 가지십시오. 그리고 대망의 꿈을 꾸십시오. 그리고 이렇게 따라 외치십시오.
“예수 이름으로 입을 넓게 엽니다!”
“예수 이름으로 가난과 실패를 저주하노라!”
“예수 이름으로 축복과 성공과 부요가 다가올 것을 명령하노라!”†

조용기 목사(1936~2021)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