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의심치 말라

응답받는 기도를 하려면 먼저 하나님의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의 믿음을 가진 다음 계속 기도를 해야 하는데 그 기도를 언제까지 해야 할까요?

예수님께서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막 11:23~24)고 말씀하셨으므로 이 산이 저 바다에 옮겨 갔다는 확신이 들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 아무리 하나님의 믿음을 받았다고 할지라도 그 믿음이 내게 확신을 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믿음으로써 내 마음속의 의심을 모두 쫓아내고 마음이 평안하게 될 때까지 기도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여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여 확신이 다가오면 그 다음에는 말로 명령하십시오.

“산아, 바다로 옮기어져라. 사업은 확장되었다!”

믿음과 말이 일치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믿음이 들어오면 눈에는 아무 증거 안 보이고 귀에 아무 소리 안 들리며 손에 잡히는 것 없고 내 앞길이 칠흑 같이 어두울지라도 입으로 시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말에는 기적을 가져오는 창조적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조용기 목사(1936~2021)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