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과 마음이 모두 힘들기 때문에 직장이나 가정에서 자신이 잘 해내지 못하고 있다는 자책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도님은 그동안 참 열심히 살아오셨습니다. 자신감과 긍지를 가지십시오.
*나를 스스로 돕는 방법*
1. 가족..
-
우리의 인생은 때때로 원하지 않는 일을 당하여 좌절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나간 일에 너무 집착하면 자기연민에 빠질 수 있습니다. 두려움과 자기연민은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먼저 답답하고 두려울 때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마음..
-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나 봅니다. 조기퇴직이니 명퇴니 요즘 직장인들은 불안한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지요. 그러나 일상의 생활 속에서 어느 정도의 불안은 있기 마련입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나 중요한 일을 하기 전에 긴장을 하게 되지요. ..
-
날로 복잡하고 다양한 변화에 대응해야만 하는 직장인들 대부분이 각종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장기화되면 신체적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업무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주어진 ..
-
일할 수 있는 곳을 잃어버려서 답답하시겠군요. 우리의 인생은 때때로 원하지 않는 일을 당하여 좌절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나간 일에 너무 집착하면 자기연민에 빠질 수 있습니다. 두려움과 자기연민은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
-
지금 우리들은 문명이 가장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도 극심한 병에 걸려 있는 세상을 바라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불안, 초조, 권태, 불만족, 탐욕, 무절제 등 헤아릴 수 없는 부조화 속에..
-
A: 지금 우리들은 문명이 가장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도 극심한 병에 걸려 있는 세상을 바라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불안, 초조, 권태, 불만족, 탐욕, 무절제 등 헤아릴 수 없는 부..
-
할렐루야! 언제나 영원하신 주님의 사랑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사업을 하시고 계시는 분이시군요.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참으로 귀하게 느껴집니다.
사업을 하시는데, 총수익과 월급은 어떤 관계인지요? 기본적으로 월급 타시는 분들의 십일조..
-
안녕하세요.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시고 나의 형편을 살피시는 좋으신 하나님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드립니다. 내년이면 정년퇴직을 하시는데, 십일조문제로 가족식구들과 갈등이 생기셨군요. 십일조란 권사님의 말씀처럼 매달 하나님께 드렸듯이..
..
-
안녕하세요. 주님의 이름으로 선아 님을 사랑하고 환영합니다. 학업을 다시 시작하려는데...물질적인 어려움으로 혼자 무척 힘들어하시는군요. 힘들어할때 누군가 옆에서 든든히 도와주었으면 하는 맘이 간절하겠어요. 세상을 원망하지 않고 혼자 고민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