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청소년기 자녀의 이성교체

중학교 2학년인 딸이 특정한 남자친구에게 관심을 많이 보이고 선물도 너무 많이 하는 듯이 보입니다. 부모로서 어떻게 해주어야 할지요?

청소년기에 있는 자녀가 이성 친구에 대해 관심을 표시하는 것은 자녀의 성장이 아주 정상적이라는 것을 말합니다.
중학교 2, 3학년이 되었는데도 자녀가 이성에게 관심이 전혀 없는 것처럼 보인다면 부모님께서 자녀를 잘 관찰하지 못하셨거나 아이가 너무 억압적인 환경 때문에 자신을 억제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 또래의 아이들은 자신에 대한 이성의 관심에 따라 자존심과 자기정체감을 발달시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성친구와의 교제에 따라 자긍심을 높이기도 하고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또한 이성친구와의 교제로 다양한 대인관계에 대해 학습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청소년 시기에 이성친구에 대한 문제를 너무 부정적인 시각으로 이야기를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부모와의 사이에 점점 더 비밀이 많아지게 됩니다.
먼저 어머니가 딸에게 건전한 이성교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온 가족이 이성친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대한다면 딸과 온 가족이 함께 인식하는 우정있는 친구 관계가 될 것입니다.


상담소 제공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