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노래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예외 없이 실패의 아픔을 겪습니다. 그래서 인생의 성공은 과거의 실패에 머물러 있느냐, 아니면 과거를 극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아무리 큰 실패를 겪어도 그대로 쓰러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실패하고 넘어졌을 때 우리의 실패의 자리를 찾아오셔서 새로운 소망과 힘을 주시고, 우리를 새로운 존재로 변화시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절망 속에 빠져있던 과거를 극복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새롭게 변화된 삶을 살아가는 성악가 폴 포츠(Paul Robert Potts)를 소개합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노래에 재능이 있어서 여러 차례 오페라단 오디션을 봤지만, 어눌한 말투와 못생긴 외모 때문에 번번이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교통사고로 쇄골이 골절돼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을 것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부정적인 과거에 머물러 있지 않았습니다. 도리어 교회의 찬양대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하며 끊임없이 노래를 연습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그가 37세가 되던 해, 그는 인생의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으로 브리튼즈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유명한 오페라 곡 네순 도르마(Nessun dorma, 아무도 잠들지 말라)를 불렀습니다. 그러자 오디션 무대에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아무런 기대 없이 그를 바라보고 있던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이 그의 노래를 듣자마자 깜짝 놀랄 만큼 큰 감동을 받게 된 것입니다. 이후 그는 이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지금은 전 세계를 다니며 노래하는 유명한 성악가가 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병으로 꿈을 펴보지도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많은 선행을 베풀고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떤 상황에 있을지라도 새 일을 행하시는 분입니다. 이전의 과거가 어떠하든 모두 뒤로하고, 늘 주님 안에서 희망의 노래를 부르며 하나님의 놀라운 일을 경험하시기를 축원합니다.†

(恩海)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