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마음에 접붙이라

하나님의 마음은 우리의 마음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고 우리는 사랑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은혜이시고 우리는 은혜를 받습니다. 하나님은 건강이시고 우리는 건강을 받아 누립니다. 하나님은 부요이시고 우리는 그것을 받아 소유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들 가운데서 영원한 사랑과 능력과 생명의 역사를 나타내시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마음은 생명과 건강과 평안과 질서와 아름다움과 부요함입니다. 그 마음으로 세상을 지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은 바 된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 앞에서 정사와 선악을 따지고 이론을 제기했던 인간은 결국 하나님 앞에서 쫓겨나 그 영이 죽임을 당하고 이제는 병적이고 패배적인 사람의 마음을 받아 운명적으로 도적질하고 죽이고 파괴하고 멸망시키는 일밖에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내어 “회개하라”고 외치게 하신 것입니다. “회개하라.” 이 말은 헬라 원어로 ‘메타노이아’ 즉 생‘ 각을 바꾸라’는 말입니다. 마귀에게서 받은 파괴적인 생각을 바꾸어 하나님의 생각에 접붙이라는 말씀입니다. 천국은 손닿는 곳에 와 있으니 마음을 바꾸어 하나님의 마음을 소유하라는 뜻입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에 접붙일 수 있을까요?
첫째, 기도를 통해 가능합니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어 홍해 앞까지 왔을 때 애굽 군대들이 쫓아오고 있었습니다. 그때 모세가 하나님 앞에서 기도하자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지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그것이 갈라지게 하라”(출 14:15~16).
모세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생각에 접붙이고 그 말씀을 좇아 행할 때 홍해가 갈라지는 기적이 임했던 것입니다.
둘째 요소는 말씀입니다. 성경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와 말씀으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의 마음에 접붙일 때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을 받아 강건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

단일교회로서는 세계최대규모인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원로목사로 섬기고 있는 필자는 아름다운 사회통합과 참다운 복지사회를 위해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이사장으로 제2의 사역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