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가 이 사회에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서 아름답게 창조하셨던 지구가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창조의 질서를 어지럽힘에 따라 지구촌 곳곳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들은 타락하여 하나님이 없다, 모른다고 하며 피조물들이 절대자이신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믿지 못하고 피조물들끼리 서로 우리를 구원할 신이라고 하며 서로 섬기고 있고 내가 구원자라는 사람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현혹하고 있으며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에서 떠나 사탄의 노예가 되어 인명을 경시하여 서로 학대하고 죽이며 때로는 생명을 스스로 끊어 버리는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종교개혁이 일어나 기독교가 폭발적으로 부흥하여 선교사를 파송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유럽 국가들이 영국을 비롯해서 교회가 텅 비어가고 있고, 고색창연했던 아름다운 교회들이 전시공간이나 박물관, 도서관 때로는 가게나 술집으로까지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혼란의 시기에 하나님께서 우리나라의 기독교인에게 원하시는 사명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구한말 기독교가 들어와 1907년 평양 대부흥 운동을 시작으로 전국 방방곡곡에 불길처럼 타올랐던 신앙의 불길이 이제 그 수명이 다해 가고 있는 듯합니다. 기독교가 사회에 본이 되고 개인의 삶을 이끌어가야 하는데 웃음거리가 되고 때로는 조롱거리가 되는 모습을 보면서 진심으로 하나님 앞에서 통렬하게 반성하고 회개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나라를 다시 한 번 부흥시켜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삶 속에서 살아 움직이게 하시고 고아와 과부를 사랑하셨던 예수님의 사랑의 정신이 우리 교계에 다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신앙이 회복되고 말씀의 권위에 순종하는 섬김의 삶을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평양 대부흥의 불꽃이 다시 한 번 한반도에 타오르게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악한 사탄의 세력을 물리쳐 주시옵고 말씀만이 살아 역사하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소금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독교인들이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여 이 세상에 불의와 어두움의 세력을 몰아내고 하나님의 정의가 살아 움직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기독교인을 보면서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우리 스스로를 쳐서 복종시키고 섬김의 본을 보여 주신 예수님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신 창조의 질서를 잘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질서를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더 이상 악한 세력이 활개 치지 못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공의만 살아 움직이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지럽고 복잡한 세상 속에서 기독교인들이 사회의 소금이 되고 등불이 되어 희망을 주며 사회를 이끌어 가게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대한민국을 사랑하여 주시며 동방의 등불과 같은 민족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영광을 받아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김대열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