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가정이 하나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실록이 푸르른 5월 가정의 달을 우리에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만물이 생동하는 이 계절에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날마다 우리에게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먼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이 한반도에 하나님의 평화가 정착되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전쟁의 위협과 갈등들이 봉합되고 치유되게 하시며 한반도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옵소서.

북녘의 하나님의 백성들을 긍휼히 여기사 자유롭게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이 속히 올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통일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그래서 통일한국이 열방으로 복음 들고 나아가 선교하는 나라, 생명을 살리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교회가 위기라고 말합니다. 교회학교의 학생들의 숫자가 많이 줄었고, 기독교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지 않습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한국교회를 불쌍히 여기시고 살려 주시옵소서. 새로운 결심과 용기와 실천을 주시옵소서. 목회자들이 예수님처럼 일하게 하시고 초대교회 사도들처럼 사역하게 해주옵소서. 성도들이 공의와 사랑을 실천하며 진리에 따라 판단하고 옳고 그름에 따라 행동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이 무한하신 하나님 아버지,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모든 가정들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경외하는 가정들로 세워주시고, 깨어지고 분열된 가정들이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부모들은 자녀들을 사랑으로 양육하고 격려하며, 자녀들은 부모들을 공경하고 순종함으로 서로 성령 안에서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게 하옵소서. 아름다운 가정 천국을 이루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또한 이 나라의 모든 성도들이 진정으로 천국을 믿고 하나님의 통치와 임재를 인정하며 세상 욕심을 버리고 작은 불의라도 분연히 떨쳐버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의롭고 아름다운 인생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이재서 (박사)

총신대학교 교수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