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와 평화를 만들어가는 민족이 되게 하소서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창조주 하나님,
죄인을 구원하기 위하여 아들까지 보내신 사랑의 하나님,
자비하신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사랑의 하나님, 이 민족을 불쌍히 여겨주소서.
이 민족을 미움과 증오, 갈등과 대립, 다툼과 분열의 그림자가 덮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세대 간에 미움과 갈등이 있습니다. 부모와 자녀 간에, 또한 형제자매 간에 생각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고 생활방식이 다릅니다. 그리고 다른 것을 이해하고 수용하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랑의 영으로 감동을 주셔서, 화해가 일어나고 화목한 가정이 되게 하소서.

나라 안에서는 지역과 계층과 이념의 차이 때문에 미움과 분노가 가득 차 있습니다.
갈등과 편 나누기로 선동하고 그래서 갈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혼란과 무질서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랑의 은혜를 주셔서, 화해가 일어나고 평화로운 나라가 되게 하소서.
남과 북이 분단된 채 계속해서 대립하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무력시위를 계속하고 있고 테러를 감행하고 있습니다. 남한과 세계 각국은 제재를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북한 주민들은 경제적 궁핍으로 고통당하고, 민족 전체는 전쟁의 위협 속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평화의 왕이신 하나님께서 화해의 은혜를 주셔서, 이 민족이 평화롭게 통일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동북아시아에 긴장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대국들이 패권을 차지하려는 욕심이 강해져서 이웃나라를 굴복시키려고 그들의 군사력과 경제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약소국들은 두려워하고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만왕의 왕이시고 만주의 주이신 하나님이시여, 나라들과 위정자들을 다스려 주옵소서.
이웃나라를 존중하게 하시고 평화를 주시옵소서.

통일된 이 민족의 정신이 복음으로 하나 되게 하소서.
아시아와 세계의 제사장 민족이 되게 하소서.
대립과 갈등이 그치고 화해와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평화의 사명을 감당하는 민족이 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철신 (목사)

영락교회 담임목사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