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혼한 형제와의 결혼

이혼한 형제와의 결혼

Q 저는 목회자 자녀입니다. 이혼한 형제와 교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 형제는 부인의 외도로 인해 이혼했습니다. 저는 그 형제와의 결혼을 원하지만 교회의 이목과 부모님 반대에 부딪쳐 어찌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성직자의 가정과 같이 엄격한 규율이 있는 가정의 자녀들은 대부분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두드러진 행동에 대하여 제약을 받으며 성장합니다. 지금 자매님과 같은 상황은 부모님의 명예에 크나큰 손상을 입힐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용서를 경험했으며, 사랑과 용서의 빚을 진 사람들입니다. 어떠한 이혼이든지 그 나름대로의 독특한 사정이 있으며 이해를 가지고 접근해야 합니다.
최소한 다음 상황에서는 이혼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첫째, 배우자 중 한편이 성적으로 부도덕한 죄를 저지르고도 돌이키지 않으며 결혼생활에 충실하지 않을 경우. 둘째, 배우자 중 한 사람이 불신자로서 그리스도인 배우자를 의도적으로 버릴 경우. 셋째, 상대 배우자로부터 지속적으로 감정적, 신체적, 심리적 학대를 당할 경우입니다.
그 형제가 타당성 있는 이유로 이혼하였다 하여도, 자매가 결혼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부모님의 보호 아래 있으므로 좀더 시간이 지나 마음이 안정된 후 부모님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하나님의 뜻 안에서 교회와 부모님의 명예를 손상하지 않으며 서로에게 고통스럽지 않도록 하나님의 도움과 지혜를 구하십시오. 하나님께서 평강으로 인도하실 때까지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상담소 제공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