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을 아는 길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자기 인생에 있어서 부여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기를 원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 대하여 분명한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우리 생애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아서 일생을 그분과 동행하며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을까요?
첫째, 우리 마음속에 진실하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를 물어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이시고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기 때문에 언제나 사랑의 동기로 삽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사랑하든지 마귀를 사랑하든지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목숨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여 순복하겠다는 자세가 되어야 합니다. 달면 받아들이고 쓰면 뱉는 태도는 하나님께서 싫어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이 무엇이든지 간에, 설혹 손해가 나고 고통이 다가오더라도 절대 순종하겠다는 마음의 각오와 헌신이 있을 때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께서는 마음의 소원을 일으켜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십니다. 성경에는 “또 야훼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시 37:4)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의 소원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넷째, 그 소원이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되는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생활의 거울이요, 척도입니다. 성경에는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에 구름 기둥과 불 기둥처럼 소원이 올라올지라도 그것을 먼저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봐야 합니다.

다섯째, 이제는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간절히 기도할 때 마음 가운데 놀라운 평화와 기쁨이 다가오고 사랑과 평안이 마음을 지키면 그것은 분명히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렇게 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에 순복하겠다는 각오가 섰으며, 마음에 소원이 일어나고, 그 소원이 하나님 말씀에 일치될 뿐만 아니라 기도 중에 평안을 느낀다면 자, 이제 출발하십시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조용기 목사(1936~2021)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