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과 어린이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천국이 이런 자의 것이니라 하시고”(마 19:14).

하나님께서는 어린 아이를 특별히 사랑하십니다. 하늘나라도 어린 아이와 같은 마음과 생각을 가지지 아니하고는 들어갈 수 없다고 말씀합니다. 또한 성경 여러 곳에서 어린 아이의 교육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습니다.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

하나님 편에서 볼 때에는 어른의 영혼이든, 어린 아이의 영혼이든 그 비중은 똑같습니다. 그러므로 어른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것 같이, 우리는 어린 아이에게도 복음을 증거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일은 가정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어린 아이는 부모와 가정을 통하여 자기를 발견하고, 사회를 인식하게 됩니다. 자라나는 아동들은 가족들 사이에서 처음으로 사회를 경험하며, 그들의 행동 방식과 가치관의 방향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어렸을 때부터 어린 아이를 주일학교에 보내서 믿음으로 교육시킬 수 있도록 해야 될 것입니다.

조용기 목사(1936~2021)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