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에게 사로잡힌 생각

우리가 날마다 싸워야 할 싸움 중의 하나는 우리의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사람의 생각을 사로잡으면 그 사람의 행위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날 우리의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사로잡히지 않는다면 우리는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에 사로잡혀 멸망의 길로 걸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의 생각이 예수님께 사로잡힐 때에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먼저 생명과 자유와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 안에서는 죄와 죽음과 마귀로부터 해방되어 평화와 생명의 부요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우리의 생각이 예수님께 사로잡혀서 우리의 생애가 생명과 자유와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로, 그리스도의 생각에 우리의 생각을 접붙여야 합니다. 참감람나무에 돌감람나무를 접붙이게 되면 참감람나무의 열매가 열리게 됩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생각을 예수님의 생각에 접붙이게 되면 예수님께 사로잡히게 됩니다.

둘째로, 우리가 예수님께 사로잡히기 위해서는 성령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릴 때 성령께서 우리의 생각 가운데 오셔서 오직 예수님만 생각하고 하나님의 영광만을 생각하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생각이 예수님의 생각에 사로잡히기 위해서는 말씀을 입으로 시인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과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과의 다른 점은 말에 있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은 세상의 말을 합니다. 그들은 “할 수 없다, 죽겠다, 안 된다, 절망이다”라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막 9:23)는 성경적인 말을 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말이 우리의 생각을 사로잡아 예수님 안에 거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하루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적이고 긍정적이며 생산적인 천국의 말을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사로잡히게 하십시오. 그와 같이 될 때 오늘 생명과 자유와 축복 가운데서 생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용기 목사(1936~2021)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